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반갑다! 알레그라정 - 졸림현상 적은 3세대 항히스타민제 일반약 출시

by 하츠비쥬 2022. 9. 9.

알레그라정 120mg

2022년 3월, 알레르기 시장에 반가운 얼굴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알레그라정 120mg 입니다. 그동안 알레그라정은 전문의약품으로만 만날 수 있었는데  펙소페나딘 120mg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허가받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병원을 가야만 만날 수 있었던 알레그라정. 이제 처방받지 않아도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어 굉장히 반갑습니다. 그럼 알레그라정 어떤 약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3세대 항히스타민제 유일한 일반의약품 사노피 알레그라정

항히스타민제는 현재 3세대까지 나와 있습니다. 알레그라정의 주 성분인 펙소페나딘은 3세대 항히스타민입니다. 

30mg/120mg/180mg 이렇게 3가지로 용량별로 나누어져있죠.

3세대 항히스타민제는 1,2세대보다 효과는 좋고 부작용은 개선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알레그라정이 특이한 점은 다른 3세대 항히스타민제들은 전문약이지만 120mg 한해 일반약으로 허가받아 출시하게 된것이죠. 

 

3세대 항히스타민제? 잘 모르겠고 효과는 어떤가?

알레그라정의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코막힘, 맑은 콧물, 재채기 눈,코 가려움증 등 대표적인 알레르기 증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른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크게 장점으로 부각되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알레그라정의 3가지 포인트

항콜린 효과가 없어 졸음 증상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24시간 효과가 지속

발현속도가 평균 60분으로  빠른 증상 완화 

 

이정도면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알레르기 약들은 다 죽어나가겠네요.

알레르기 약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지르텍이 큰 타격을 입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누가 어떻게 먹으면 되는건가?

먼저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대다수가 먹거나 뿌리는 의약품들을 고정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사람들이라면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증상을 해결해야하죠. 

 

알레르기인지 잘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본인의 알레르기 원인을 잘 찾아봐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알레르기의 원인으로 집먼지/반려동물/대기오염/환절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열은 없는데 코막힘/맑은콧물/재채기가 있는 사람들 (코로나와 오인할 수 있으니 잘 체크하세요!)

풀어도 풀어도 계속 나오는 콧물 / 멈추지 않는 재채기

원인불명의 두드러기

 

이런 증상이 보이면 알레르기 약을 드셔야 빠른 증상완화를 볼 수 있습니다. 

 

복용방법 :성인 및 12세이상 청소년 하루 한알 복용 
12세 미만 복용 금지 / 과일주스(오렌지,자몽,사과 등)는 피해주세요

알레그라정은 24시간 효과가 지속된다고 하는데

출근길/잠자기 전 본인의 비염증세가 심해질때를 고려하여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알레르기 원인이 도대체 뭔가요?

특히 집먼지는 우리나라에서 알레르기를 발생하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으로 뽑습니다. 

집먼지의 집합체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불과 바닥입니다.

이불은 털어도 털어도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인 먼지가 달라붙어있습니다. 환기와 청소가 답입니다.

 

요즘에 반려동물 없는 사람들이 없죠. 천만인구가 넘은지 꽤나 되었구요.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하는 모습을 하루에 못본다면 이상하게 여길 정도가 되었습니다. 털 알레르기가 있음에도 꿋꿋하게 반려동물을 사랑으로 키우는 분들도, 일상생활이 힘들다면 그 사랑을 유지하기 매우힘들게 됩니다.

 

환절기로 인해 비염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알레르기보다 혈관성 비염으로 혈관이 확장되면서 숨쉬기가 불편해집니다. 이때 알레그라정으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매는

알레그라정은 일반약이기때문에 약국에서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추석 연휴때 환절기 등의 원인으로 알레르기 비염증상을 호소하신다면 아래 포스팅에서 휴일지킴이(당번약국)을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꼭 전화확인 후에 제품이 있는지 물어보시는게 좋겠네요!

 

 

 

2022년 추석 연휴 당직의료기관, 당번약국 찾는 방법 안내

추석 명절이 다가왔습니다. 올 추석은 3년만에 거리두기가 없는 첫 명절입니다. 추석이나 설날 같이 명절만 되면 아픈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감염으로 열이 나는 경우도 있겠죠. 장

hotsby.com

 

여담

최근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심해져 바로 약국으로 달려갔던 적이 있었습니다. 알레그라 출시가 된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알레그라를 달라고했지만 제가 방문한 약국에는 알레그라가 없었고 대신 플로리딘을 주셨습니다. 플로리딘은 로라타딘 성분의 항히스타민제이며 2세대 항히스타민제로 상대적으로 졸음의 부작용이 적죠. 물론 비염 증상을 없애는데는 크게 문제되지 않았습니다. 졸리지도 않았구요.  다음번에는 알레그라로 알레르기 비염증상을 없애봐야겠습니다.  

 

댓글